제 목

수면에 도움을 주는 천연 수면제

이 름

관리자

Date [2021-08-20 09:12:46]   Hit [770]   Vote [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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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이 오지 않아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다 보면 다음 날 피로함을 느껴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하지만 수면에 도움을 주는 천연 수면제를 섭취하면 숙면에 도움을 주는데요.
 
오늘은 숙면을 도와주는 천연 수면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우유
 
우유에 함유된 트립토판이라는 물질이 세로토닌으로 변화해 뇌를 진정시키고 수면을 유도하는데요.
 
자기 전 위에 부담을 주지 않을 만큼 적당량 마시면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 상추
 
상추를 먹으면 졸려서 공부에 방해된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상추는 널리 알려진 숙면 식품입니다.
 
상추의 쓴맛을 내는 락투카리움 성분이 졸음을 유도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요.
 
입보다는 줄기 끝부분에 몰려 있어 깨끗이 씻어 섭취하면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 바나나
 
바나나 역시 우유와 마찬가지로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또 칼륨과 마그네슘 함유량이 풍부해 근육을 이완시켜 긴장을 풀어주고, 몸을 편안하게 해주어 휴식을 취하도록 돕습니다.
 
◎ 양파
 
양파에 들어 있는 알리신 성분은 신경을 안정시키고 숙면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취침 전에 생양파를 섭취하거나 얇게 썬 양파를 머리맡에 두고 자면 한결 편안하게 잠을 이룰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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