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심근경색 예방에 좋은 땅콩

이 름

관리자

Date [2021-03-12 11:35:55]   Hit [661]   Vote [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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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월 대보름 아침에 깨물어 먹는 견과류 중 땅콩이 들어갑니다.
 
부럼을 먹으면 부스럼이 나지 않고 한 해를 무사히 보내게 해 달라는 의미의 전통 풍습니다.
 
이 땅콩을 많이 섭취하면 심혈관질환에 의한 사망 위험이 낮아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밴더필드 대학 연구팀이 20만 명을 대상으로 땅콩 섭취량에 따라 5그룹으로 나누어 사망률을 분석했습니다.
 
땅콩 섭취량이 가장 많은 그룹이 가장 적은 그룹보다 사망률이 17~21% 낮게 나타났고,
 
심근경색, 뇌졸중 등 심혈관 질환 사망률은 23~38% 낮게 나타났습니다.
 
땅콩 100g에는 1일 섭취 기준 단백질 47%, 칼슘 10%, 마그네슘 58% 등의 성분이 풍부해 
 
뼈와 치아를 형성하며 성장기 아이의 발육에 필수적인 영양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E가 169% 들어 있으며 이는 아몬드의 81%보다 2배나 많습니다.
 
비타민E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물질로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몸속 세포를 활성화해 피부 노화, 암이나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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