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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매 예방하려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이 름

관리자

Date [2021-05-04 11:23:53]   Hit [25]   Vote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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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매는 후천적으로 기억, 언어, 판단력 등의 여러 영역의 인지 기능이 감소하여 일상생활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는 임상 증후군을 의미합니다.
 
오늘은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올리브오일과 견과류
 
호두를 비롯한 견과류는 항산화물질과 불포화지방, 비타민 및 미네랄이 들어있어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올리브오일은 지중해 식단의 핵심 요소입니다.
 
특정 영양소가 아닌 지중해식 식단자체가 치매 발생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은 연구를 통해 비교적 잘 밝혀져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 외에도 올레산 등 불포화지방이 다양하게 들어있습니다.
 
◎ 녹색잎 채소
 
풍부한 항산화물질이 뇌가 활성산소에 공격받을 때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시금치에 포함된 마그네슘은 뇌의 기억이나 학습력에 영향을 미치는 성분으로, 대표 채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 생선
 
생선에는 뇌의 독성물질이 쌓이지 않도록 염증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뇌에서 주로 사용되는 연료와 에너지원은 건강한 지방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항염증제로 기억과 인지 기능을 보호하는 것이 오메가3 지방산입니다.
 
◎ 통곡물
 
치매 예방을 위해 매 끼 먹어야 할 음식으로 통곡물은 빠지지 않습니다.
 
주식으로 현미나 잡곡, 귀리 등을 먹고, 빵과 파스타도 통밀로 바꿔 먹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 베리류
 
베리류는 기억력을 향상 시키는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노이드등의 항산화물질 함량이 높기로 유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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