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봄날북한산요양원에서 산책에 대해 알아보아요

이 름

관리자

Date [2020-07-31 11:29:32]   Hit [25]   Vote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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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날씨가 개어 어르신들과 함께 나들이를 진행하였습니다.
 
어르신들 모두 즐겁게 산책하시면서 오랜만에 나와 기뻐 하시는 모습들이셨습니다.
 
건강을 위해 우리는 자주 걸어야 합니다.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벼운 걷기 운동만으로도
 
충분히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산책의 효능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 체지방 감소를 돕습니다.
 
걷기 운동은 체지방을 소모시키는데 최고의 운동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걷기는 최대 심박수의 65%가량 유지 가능해 체지방을 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타 유산소 운동과 달리 근육량으 보존할 수 있기 때문에 신체를 건강히 유지하고,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2. 행복호르몬, 세르토닌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햇볕을 쬐는 것은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비타민D를 흡수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잠과 음식
 
근육 수축 등에 관련된 세로토닌의 분비를 활발하게 촉진시켜 우울증이나 무기력함의
 
예방 및 치료에도 도움이 되며기분을 좋아지게 합니다.
 
비타민D는 뼈와 면역체계, 뇌 건강유지에 필요합니다.
 
 
3. 혈당수치를 조절해 당뇨병 예방 및 치료를 도움
 
걷기는 혈압을 유지하는데 좋은 효능을 합니다. 혈압 조절에 가장 좋은 운동은 걷기라는 말이 있죠.
 
혈당을 유지하는데도 뛰어납니다.걷기 운동, 산책은 안정적인 혈당 수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
 
당뇨를 앓고 계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4. 심혈관 건강 개선을 도움
 
심장의 수축능력을 개선할 수 있는 효과를 지닌 걱기 운동!
 
해당 능력이 개선된다면 심장이 정상적으로 뛸 수 있도록
 
심혈관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혈관 확장과 순환, 순환 부전의 위험이 감소하며
 
심근경색이나 뇌혈관 질환을 사전에 에방할 수 있는 등의 효과를 지니고 있어요!
 
 
 
 
이처럼 걷기운동, 산책을 하면 좋은 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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